• |
  • |
  • |
  • |
  • TRAVEL #01
    간절곶
    [ 승용차로 12분거리 ]

    정동진, 호미곶과 함께 동해안 최고의 일출 여행지로 꼽히는 간절곶은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정동진보다는 5분 먼저, 호미곶보다는 1분 먼저 일출의 장관이 연출됩니다. 고기잡이 나간 어부들이 먼 바다에서 이곳을 바라보면 긴 간짓대처럼 보인다 해서 간절곶이란 이름이 붙여졌는데, ‘마음속으로 절실히 바란다’는 뜻의 간절과 발음이 같으니 무엇인가를 향한 간절한 마음을 담은 곳으로 받아들여도 좋겠습니다.
    TRAVEL #02
    진하해수욕장
    [ 승용차로 15분거리 ]

    울산에서 동남쪽으로 24km거리에 있는 길이 1km, 폭은 300m의 해수욕장으로 수심이 얕고, 남해바다의 특성상 해수가 따듯하고 파도가 잔잔하여 해수욕장으로 알맞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백사장의 삼면이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소나무향이 아늑하게 감싸고 있어 큰 규모임에도 한적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TRAVEL #03
    나사리해수욕장
    (등대 및 장군바위, 방파제)
    [ 승용차로 10분거리 ]

    대규모 해수욕장처럼 북적하지 않고, 편안히 쉴 수 있는 조용한 해수욕장으로 폭 30m정도 길이도 약 1Km 정도의 조그마한 해변입니다. 여름에는 많은분들이 찾는곳이며, 해변가 마을에는 재미있는 벽화들로 볼거리를 제고합니다.
    TRAVEL #04
    임랑해수욕장
    [ 승용차로 15분거리 ]

    이곳의 해안에는 백설 같은 백사장이 넓게 깔려 있습니다. 백사장 주변에는 노송이 즐비하여 병풍처럼 푸른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해수욕장은 여름에 지역의 주민과 외지인들에게 즐거운 휴식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인근의 자연산 횟집들이 즐비하고 있어 언제든지 방문하여도 자연의 아름다움과 맛의 멋을 즐길 수 있습니다.
    TRAVEL #05
    월내리 방파제
    [ 승용차로 5분거리 ]

    월내리 방파제에서 조용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TRAVEL #06
    송정리 유료 해상낚시터
    [ 승용차로 15분거리 ]

    즐겁게 해상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펜션에 문의주세요.
    TRAVEL #07
    외고산옹기마을
    [ 승용차로 15분거리 ]

    국내 최대의 전통민속옹기마을로 불리는 곳으로 재래식 옹기제조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을 전체가 옹기로 어우러져 이색 적인 마을 풍경을 자아내며, 특히, 눈 오는 날에 집집이 옹기굽는 풍 경은 옛마을의 평화롭고 온화한 옛 선조의 정취감을 맛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또한 신라 토기를 재현하는 곳도 있어 이곳이 학생들의 교육 장으로 적극 권장할 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TRAVEL #08
    드라마세트장
    [ 승용차로 12분거리 ]

    이곳은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2층으로 된 저택 앞에는 십자 모양의 아름다운 분수대가 있고, 벽돌색과 흰색이 조화된 건물 외관은 르네상스 시대 건축물의 분위기를 풍깁니다. 집안에 들어서면 정면의 대리석 계단이 시 야를 사로잡고, 창밖으로 드넓게 펼쳐진 짙푸른 바다가 눈부신 장관을 만들어냅니다. 현재 1층은 웨딩스튜디오, 2층은 커피 전문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TRAVEL #09
    남창재래시장
    (장터국밥 및 간이역)
    [ 승용차로 10분거리 ]

    남창옹기종기시장은 남창역 앞에 위치한 재래시장입니다. 우리나라 유일의 옹기집산촌인 외고산 옹기마을과 가까워 옹기를 특성화한 시장으로 유명하고, 최근 2000년대 재래시장의 시설화 사업을 하면서 전통장으로서 보기 드물게 매년 더 성장하고 있습니다. 남창 우시장에서 시작된 140년 전통의 선지국밥과 대운산 지하수를 옹기에서 숙성시켜서 만들어진 100년 전통의 막걸리가 남창옹기종기시장의 명물입니다.
    TRAVEL #10
    명선교
    [ 승용차로 15분거리 ]

    진하 해수욕장이 끝나는 곳에는 명선교가 있습니다. 명선교는 진하와 강양을 연결하는 결속의 다리로 ‘이곳을 건너면 하나가 된다’ 라고 새겨진 글귀처럼 명선교는 진하와 강양을 오가는 거리만을 좁힌 것이 아니라 관계까지 좁힌 또 하나의 길인 셈입니다. 한쪽엔 명선도가 진하해변의 모래 사장과 함께 펼쳐지고 한쪽으로는 회야강의 물줄기를 따라 오가는 어선들의 평화로운 모습이 보입니다. 바닥 또한 나무 재질을 이용해 만들어 걷는 느낌이 좋고 밤이면 오색찬란하게 빛나는 명선교의 야경은 또 하나의 볼거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TRAVEL #11
    숯가마 찜질마을
    (숯가마 찜질 및 먹거리)
    [ 승용차로 7분거리 ]

    숯가마 찜질마을에서 찜질도 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즐기세요
    TRAVEL #12
    달음산 & 옥정사
    [ 승용차로 10분거리 / 달음산 환종주 2~3시간 소요 ]

    팔기산과 더불어 기장군의 2대 명산 중 하나로 꼽히는 비교적 야트막한 산으로 지난 70년대와 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원동 천태산, 서창 대운산 등 부산 근교의 명산들과 함께 산꾼들이 가장 부담없이 즐겨 찾았던 고전적인 코스입니다. 산꼭대기에 있는 닭볏과 같은 모양의 기암괴석이 수려한 자태로 동해에서 솟아오르는 새벽 햇빛을 제일 먼저 맞는 기장군 제1경의 명산으로 꼽힙니다.
    TRAVEL #13
    대운산 및 계곡
    [ 승용차로 15분거리 / 초입에서 정상 왕복 3~4시간 소요 ]

    대운산은 울주군 온양면 운화리에서 양산시 웅상면 명곡리와 삼호리에 걸쳐 있는 높이 742m의 산입니다. 이 산의 초명은 동국여지승람이나 오래된 읍지에 불광산으로 되어 있었으나 언제 인가부터 대운산으로 불리워지고 있습니다. 대운산 계곡을 따라 조금 걷다보면, 옥류같은 맑은 물이 흐릅니다. 신라시대 원효대사가 이 골짜기 용심지(암자)에 살면서 도를 닦았다 하여 도통곡이라 전해옵니다.
    TRAVEL #14
    장안사 & 계곡
    [ 승용차로 10분거리 / 초입에서 장안사 왕복 1시간 소요 ]

    * 석가모니의 사리가 있는 곳, 장안사 *
    사천왕이 버티고 있는 대문을 지나, 정면에 석가여래삼존불과 후불탱화 등이 봉안되어 있는 대웅전이 있고 왼쪽에는 응진전, 오른쪽에 명부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웅전 바로 앞에는 인도 등지에서 3차례에 걸쳐 들여온 석가모니의 진신사리 7기를 모시고 있는 3층석탑과 뒤편으로는 대나무 숲으로 둘러싼 산신각이 있습니다.
    TEL. 010-4561-9744
    ACC. 농협 804-12-218430 (예금주 : 석진수)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화산리 936
    (신주소 : 화산발리로 204)
    사업자번호. 554-25-00679
    통신판매신고번호. 제2018-울산울주-00호
    우리펜션 | 대표. 석진수


    Copyright ⓒ OUR PENSION All rights